기사상세페이지

경기도여성가족재단, 오는 11일 ‘경기도 아빠하이 봄 가족운동회’ 개최

입력 2024.05.10 07:26
수정 2024.05.10 07:2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기도인재개발원 야외운동장서 명랑운동회, VR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
    경기도 자료제공 - 봄 가족운동회 포스터.jpg
    경기도 자료제공 - 봄 가족운동회 포스터

     

    [경기=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이 오는 11일, 경기도인재개발원 야외운동장에서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인식개선’ 사업 5기 참여자 및 가족을 대상으로 봄 가족운동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특히, ‘경기도 아빠하이! 및 인구인식개선’ 사업은 남성 육아 일상성 정립 및 인식개선 캠페인을 통해 아이ㆍ가족 친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2020년부터 운영돼 올해로 5년째다.

     

    또한, 경기도와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3~10세 아이를 양육하는 도내 남성들에게 아이의 연령 발달 단계에 따른 맞춤형 프로그램과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참여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이날 운동회에서는 700여 명의 가족구성원 및 참여자가 소통과 유대감을 증진시키기 위한 아이와 아빠가 함께하는 연령별 명랑운동회, 체험부스 (VR체험, 에어바운스, 인생네컷 등), 버블쇼 등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김혜순 도 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가족들이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사랑과 이해를 나눌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 며 “도내 남성 양육자들이 경기도 아빠하이 사업을 통해 가족친화 문화 확산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 및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