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오산시, 청년창업점포 입주자 모집

입력 2024.04.24 12:26
수정 2024.04.24 12:29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청년상인 꿈 펼쳐라!
    오산시 청년창업점포 입주자 모집.jpg
    오산시 사진제공 - 청년창업점포 꿈틀가게

     

    [오산=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경기도 오산시가 청년상인 창업체험점포인 ‘꿈틀가게’ (시장58번길 1) 입주자를 오는 30일까지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꿈틀가게는 사업 초기 임대료 부담을 완화하고 창업 경험을 통해 청년의 창업 성공 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시에서 제공하는 공간이다.

     

    또한, 현재 쌀 디저트 업체 겸미당이 입주해 창업체험 중이며 이어서 3ㆍ4분기에 입주할 대상자 10팀을 모집한다.

     

    아울러, 외식업 창업을 희망하는 오산시에 주소를 둔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선발된 10팀 중 경쟁 선발을 통해 최종 두 팀이 분기별로 꿈틀가게에 입주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더불어, 선발된 10개 팀에게는 창업기본 교육을 제공하고 최종 선발된 두 팀에게는 창업공간 제공뿐만 아니라 다양한 매체를 이용한 업체 홍보 및 시의 각종 행사 및 사업에 참여할 기회와 1:1 맞춤형 창업 컨설팅을 제공해 청년 창업이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꿈을 펼치는 청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할 예정으로 청년 상인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오산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고하거나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