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 관내 보육교직원 대상 인성교육 실시

입력 2024.04.11 11:56
수정 2024.04.11 12:15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그림책으로 맛나는 우리 교실’ 교육
    양평군 자료제공 - 그림책으로 맛나는 우리 교실.jpg
    양평군 자료제공 - 그림책으로 맛나는 우리 교실

     

    [양평=한국복지신문] 윤상현 기자= 경기도 양평군육아종합지원센터는 지난 8일, 양평군 관내 보육교직원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맛나는 우리 교실’ 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그림책으로 맛나는 우리 교실’ 은 관내 영ㆍ유아와 보육교직원에게 그림책을 활용한 인성적 가치를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으로, 오는 5월 13일까지 5회에 걸쳐 진행된다.

     

    특히, 본 교육은 ▲다시 만나는 그림책, ▲영ㆍ유아와 그림책으로 대화하고 놀이하기, ▲그림책 IT IS IT (잇 이즈 아이티), ▲그림책과 이야기 예술 교육, ▲그림책에서 만나는 ‘새 학기 새 마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어린이집 관계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이에, 센터에서는 프로그램 참여자를 교사, 부모 등까지 범위를 늘려 다양한 인성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조연경 육아종합지원센터장은 “영ㆍ유아의 인성교육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그림책을 통한 인성교육으로 영ㆍ유아와 교사가 자연스럽게 교감하며 교육이 진행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사단법인 에듀케어가 2021년부터 센터를 위탁운영 중이며 부모교육, 특강, 교직원 교육,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영ㆍ유아 가정과 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을 지원하고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육아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