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서울시의회 신동원 시의원, 월계청백3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주택사업 설명회 참석

입력 2022.09.07 09:48
수정 2022.09.07 10:08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월계청백3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주택조합설립추진위원회가 주민설명회 개최
    첨부사진1.jpg
    서울시의회 사진제공 - 신동원 시의원

     

    [서울=한국복지신문] 김금철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신동원 의원은 지난 3일 월계2동 주민센터에서 열린 월계2동 청백3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주택사업 설명회에 참석했다고 7일 밝혔다.

     

    특히, 월계2동 청백3단지 아파트는 지난 1998년 준공돼 약 25년이 지나 노후가 진행되고 있지만 준공 연한이 30년이 되지 않아 재건축을 시행할 수 없는 상황이다.

     

    이에, 재건축 대신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월계청백3단지 아파트 리모델링 주택조합설립추진위원회가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또한, 리모델링 사업은 주택을 허물고 새로 짓는 재건축 사업과 달리 기존 건물을 수직 또는 수평 증축하는 사업으로서 사용 승인 후 15년 이상 경과된 공동주택이 대상이다.

     

    아울러, 재건축 사업에 비해 준공 연한 기준이 낮고 사업 소요 기간이 짧은 등 리모델링 사업의 장점이 부각돼 최근 많은 아파트 단지들이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 밖에, 주민설명회에 참석한 신동원 의원은 월계청백3단지 아파트 주민들이 추진하는 리모델링 사업이 노원구 최초인 점을 언급하며 “주민들께서 재건축과 리모델링 사업의 차이점을 숙지하고 결정하실 수 있도록 주민설명회를 자주 개최해 달라” 고 추진위원회에 주문했다.

     

    신동원 의원은 “갈수록 열악해지고 있는 청백3단지 아파트 주민 여러분의 주거환경과 삶의 질을 신속하게 개선할 수 있도록 이번 주민설명회의 내용을 토대로 충분히 심사숙고 하시길 바란다” 고 주민들에게 당부했다.